1. 라이브러리
- 프로그램을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자주 사용하는 함수나 데이터들을 미리 만들어 모아 놓은 집합체
- 도움말/설치파일/샘플코드 등
- 표준 라이브러리 - 프로그래밍 언어에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는 형태
- 외부 라이브러리 - 개발자들이 필요한 기능들을 만들어 인터넷에 공유해 놓은 형태
2. 예외 처리
- 비정상적인 실행을 대비해 작성해 놓은 루틴을 수행하도록 하는 것
- try ~ catch 문을 사용
3. 프로토타입
- 함수 원형 이라는 의미로, 컴파일러에게 사용될 함수에 대한 정보를 미리 알리는 것
4. 프레임워크
- 소프트웨어의 구체적인 부분에 해당하는 설계와 구현을 재사용이 가능하게끔 일련의 협업화 된 형태로 클래스들을 제공하는 틀
- 프레임워크의 특징
- 모듈화
- 재사용성
- 확장성
- 제어의 역행(IoC)
5. 재사용
- 재사용의 유형
- 함수와 객체 재사용
- 컴포넌트 재사용
- 애플리케이션 재사용
- 재사용 프로그래밍 기법 < 객 / 제 / 자 / 메 >
- 객체지향 프로그래밍
- 제네릭 프로그래밍
- 자동 프로그래밍
- 메타 프로그래밍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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