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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프로그래밍] 라이브러리, 예외처리, 프로토타입, 프레임워크, 재사용

류도토리 2024. 4. 16. 16:08

1. 라이브러리

  • 프로그램을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자주 사용하는 함수나 데이터들을 미리 만들어 모아 놓은 집합체
  • 도움말/설치파일/샘플코드 등
  • 표준 라이브러리 - 프로그래밍 언어에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는 형태
  • 외부 라이브러리 - 개발자들이 필요한 기능들을 만들어 인터넷에 공유해 놓은 형태

2. 예외 처리

  • 비정상적인 실행을 대비해 작성해 놓은 루틴을 수행하도록 하는 것 
  • try ~ catch 문을 사용

3. 프로토타입

  • 함수 원형 이라는 의미로, 컴파일러에게 사용될 함수에 대한 정보를 미리 알리는 것
  •  

 

4. 프레임워크

  • 소프트웨어의 구체적인 부분에 해당하는 설계와 구현을 재사용이 가능하게끔 일련의 협업화 된 형태로 클래스들을 제공하는 틀
  • 프레임워크의 특징
    • 모듈화
    • 재사용성
    • 확장성
    • 제어의 역행(IoC)

5. 재사용

  • 재사용의 유형
    • 함수와 객체 재사용
    • 컴포넌트 재사용
    • 애플리케이션 재사용
  • 재사용 프로그래밍 기법 < 객 / 제 / 자 / 메 >
    • 객체지향 프로그래밍
    • 제네릭 프로그래밍
    • 자동 프로그래밍
    • 메타 프로그래밍