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데이터 타입
유형 | 예시 |
정수 타입 | 1, -1 |
부동 소수점 타입 | 0.123*10^2, -1.2*10^2 |
문자 타입 | 'A', '1', '*' |
문자열 타입 | "Hello", "1+2=3" |
불리안 타입 | True, False |
배열 | {1,2,3,4,5} |
2. 변수
- 컴퓨터가 명령을 처리하는 도중 발생하는 값을 주기억장치에 저장하기 위한 공간으로, 변할 수 있는 값을 의미
- 저장하는 값에 따라 정수형, 실수형, 문자형, 포인터형 등으로 구분
- 변수명 설정 규칙
- 대/소문자, 숫자, ' _ ' 만 사용할 수 있다
- 첫 자리에는 숫자를 사용할 수 없다
- ' _ ' 외에 특수문자나 띄어쓰기를 사용할 수 없다.
- 이미 사용되고 있는 예약어 (for, if, while 등)을 사용할 수 없다.
- 대/소문자를 구분하여 예약어를 변수명으로 사용할 수 없다.
- 변수의 선언
'정보처리기사 준비 > 프로그래밍 파트 정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프로그래밍] 구조체 (0) | 2024.04.12 |
---|---|
[프로그래밍] C언어-포인터, 배열 (0) | 2024.04.12 |
[프로그래밍] 데이터 입출력, 제어문, 반복문 (0) | 2024.04.11 |
[프로그래밍] 생성자, 접근제어자, 스크립트 언어, 선언형 언어 (0) | 2024.04.11 |
[프로그래밍] 절차적 프로그래밍 언어,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 (0) | 2024.04.11 |